흑백요리사 11, 12회가 10월 8일 오후 4시에 공개 예정입니다. 지난 10회에서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할 2명 중 나폴리 맛피아가 먼저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앞으로 공개될 11회에서 나머지 1명의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와 12회에서 상금 3억 원을 가져갈 최종 우승자가 탄생하게 됩니다.
흑백요리사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 나머지 1명은 누구?
앞선 10회에서 나폴리 맛피아가 192점으로 1등을 차지하면서 먼저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나머지 1명이 과연 누구일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회외편에서 우승자의 성우가 유명한 사람이 우승자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10회 8인의 세미파이널에서 나폴리 맛피아가 1등으로 파이널 라운드에 먼저 진출했습니다.
- 1등 182점 나폴리 맛피아
- 2등 181점 최현석
- 3등 에드워드 리 179점, 트리플 스타 179점
- 5등 장호준 178점
- 6등 요리하는 돌아이 177점
- 7등 이모카세 1호 175점
- 8등 정지선 169점
이미 1명의 흑수저 요리사가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흑백요리사의 대결 구도를 보면 항상 흑수저와 백수저의 대결 구도를 유지했습니다.
첫 흑백 대전에서도 11:9에서 흑수저 2명을 부활시켜 11:11의 대결 구도를 유지하고, 두 번째 팀전에서도 공교롭게 흑수저 1개 팀과 백수저 1개 팀이 승리하면서 흑백대결의 구도를 유지해 왔습니다.
제목도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 입니다. 공정한 경쟁의 형태를 띠고 있지만, 넷플릭스에서 각본이 전혀 없는 드라마를 만들지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파이널 라운드에 흑수저 요리사가 2명이 올라온다면 신선한 느낌은 있겠지만 프로그램의 제목에 어긋나는 연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11회에서 공개되는 파이널 라운드 마지막 진출자 1명은 백수저에서 선발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실력적으로 공동 3등을 한 흑수저 트리플 스타도 처음부터 우승후보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아왔지만, 프로그램의 연출 상 트리플 스타는 올라가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리플 스타의 경우에도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엄청난 인지도를 충분히 얻는 효과를 봤다고 생각됩니다.
백수저 요리사 중에 가장 진출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요리사는 181점으로 2등을 차지한 최현석, 179점으로 공동 3위를 차지한 에드워드 리가 가장 유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 파이널 라운드에는 에드워드 리가 진출할 가능성이 가장 크지 않을까라고 추측합니다.
에드워드 리를 진출 가능성을 높게 예상하는 이유는 앞서 이야기한 이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연출이 있을 것이다라는 전제입니다. 흥행에 성공해야 하고, 티빙이 아니라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인 만큼 국내가 아닌 해외까지도 겨냥한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최현석 셰프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세계적으로는 에드워드 리의 인지도가 훨씬 높습니다.
최종 우승자 상금 3억의 주인공은 누구?
나폴리 맛피아
흑수저 요리사로 등장해 시종일관 엄청난 요리를 선보이면서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을 위한 스타성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물론 우승자는 최종화에서 공개되기 때문에 시청율이나 흑백요리사의 흥행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흑백요리사 종방 회식에서 백수저 회식은 일찍 종료가 되고, 흑수저 회식은 늦게까지 진행이 되면서 일부 백수저 요리사들이 흑수저 요리사 회식에 참여했다는 스포가 있어, 우승자는 흑수저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회식 종료 후 사진에서 나폴리 맛피아와 철가방 요리사가 사진에 중앙에 위치해서 나폴리 맛피아와 철가방 요리사 중에 우승자가 있고, 흑백요리사 포스터에서 철가방 요리사가 가장 맨 앞에 있어, 우승자는 철가방 요리사라는 추측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철가방 요리사는 이미 탈락한 상태이기 때문에 나폴리 맛피아가 우승자일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에드워드 리
넷플릭스가 한국 시청자만을 위한 것이 아닌 전 세계인을 위한 프로그램인 점, 에드워드 리의 과거 경력 등을 고려했을 때 파이널 라운드까지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특별히 주목받을 만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기 떄문에 파이널 라운드에서 본인의 진가를 증명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회식 사진이라고 돌아다니는 사진의 경우, 출연자들이 촬영 종료 후 회식을 많이 했다는 점과 회식 사진이 서로 다른 장소와 다른 옷 등 여려 차례 진행 된 사진 중 하나로 보입니다. 결국, 우승을 기념하는 회식이라고 장담할 수 없는 점 등이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최현석
처음부터 우승자로 많이 추측되어 왔고, 그 동안 많은 경선에서 스타 셰프다운 모습을 많이 보여줬고, 마치 주인공과 같은 느낌을 많이 줬습니다. 하지만, 안성재 셰프의 지금까지 최현석 셰프 요리에 대한 평가를 보면, 파이널 라운드까지 진출하지 못할거 같은 예상이 듭니다. 만약, 최현석 셰프가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면 우승은 나폴리 맛피아가 하면서 흑백 대결에서 흑수저가 승리하는 모습을 연출할 가능성이 더욱 높다고 생각됩니다.
번외-최현석, 에드워드 리, 안유성 셰프 모두 1972년생 동갑입니다.
여담입니다.
- 최현석 1972년 7월 6일(52세)
- 에드워드 리 1972년 7월 2일(52세)
- 안유성 1972년 2월 10일(52세)
최현석 셰프가 미세하게 가장 젊은 편이지만, 모두 72년생 동갑이라는게 믿겨지지 않네요. 정말 최현석 셰프는 몸관리도 잘하지만, 엄청 동안입니다.